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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커스텀 밀크와 얼굴모델링의 약간의 정보

ZBY는 현재 커스텀밀크의 캐릭터의 마스크를 제작하고 있는 중이라고 한다 이번 마스크제작은 기존의 

그냥 모델링과는 조금은 달리 제작된다고 한다 ZBY는 그동안 각각의 캐릭터들을 모델링할때 마다 기초에서 

어느단계까지 이르는 일명 빌드업을 여러가지 방법으로 제작 했었다고 한다 


2008년도 모델링 안젤리나졸리


예를들어 사각형의 박스를 쪼개가면서 서서히 윤곽을 잡는다던가 아니면 계란형태의 구형에서부터 출발해서

눈, 코, 입등으로 세분화하는 방식으로 가거나 또는 아그립파같은 석고상형태의 각상모델로 접근해서

서서히 부드럽게 변형시키는 방법, 해골을 먼저만들고 근육을 얹어서 살을 만드는 방법등

여러가지 수많은 방법으로 빌드업을 해왔다고 한다 


그 과정에서 많은 실패와 노하우등을 쌓아가면서 ZBY 자신만의 마스크 문법을 만들려고 노력했다고 한다

이번 커스텀밀크 캐릭터를 제작하면서 마스크문법을 동시에 제작하게 될 것이라고 한다


ZBY의 말에 따르면 마스크문법은 생각보다 쉬운 작업은 아니라고 한다 사람들의 얼굴에 대한 공통점과

얼굴형태는 달라도 바뀌지 않는점을 캐치해야 하며 또 특정 캐릭터에 대한 특징을 마스크문법에 

대입시켰을때 문제가 없게 포인트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잡아낼수 있어야 가능하다고 한다


ZBY는 자신이 알고있는 마스크에 대한 이해와 얼굴과 관련된 소장하고 공부했던 서적들 오랜시간동안

모아왔던 데이터들 2D의 경험치와 모든것들을 총 동원해서 제작할것이라고 한다

마스크 문법이 완성되면 모델링시간은 단축되고 또 어색하거나 이상한부분들을 보다 쉽게 잡아낼수

있으며 수정또한 기존보다 훨씬 용이하고 전체적으로 완성도 있는 모델링을 볼수 있게 될것이라고 한다


또한 지브러쉬의 2차작업을 통해서 보다 디테일하고 부드러운 모델링을 선보일것이라고 한다

문제는 커스텀밀크의 캐릭터를 어느정도의 폴리곤을 사용할지(폴리곤갯수의 커트라인)를 결정하고

조정하는 일이라고 한다


폴리곤 수가 너무많게 되면 랜더링타임이 다소 길어질수있고 폴리곤수가 너무적으면 퀄리티가 너무

떨어질수 있기 때문에 이 문제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고 한다


현재 커스텀밀크의 첫번째 캐릭터는 " 우 유나 " 라는 이름이 붙여졌으며 그녀는 20대 후반의 여성이고

예쁘고 귀여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ZBY는 당분간은 마스크문법에 매진할 것이며 완벽한문법이 아니라고 해도 초안이 완성된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을것 같다고 했다 마스크문법은 그동안 틈틈히 어느정도 제작했기 때문에 그리 긴 시간은 걸리지 않을것이라고 한다